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FAQ

뒤로가기
제목

원두에 기름기가 있어요?

작성자 남스로스터리(ip:)

작성일 2012-04-06

조회 6200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안녕하세요? 남스로스터리의 마스터로스터입니다

 

원두커피를 구입하였는데 기름기가 보여서 혹시 오래된 커피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시나요?

 

저희 남스로스터리는 발송 당일에 로스팅한 원두커피만 판매하기 때문에 커피의 신선도는 보장해 드립니다.

 

다만, 원두에 기름기가 보이는 것은 세가지 이유가 있어서 입니다.

 

첫번째의 경우는 강배전한 원두의 경우이고 두번째는 로스팅한지 오래된 원두의 경우 세번째는 원두의 특성에 따른 이유 입니다.


커피원두에는 지방성분이 있어 강하게 로스팅할 수록 이러한 지방성분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생두의 산지별 특성에 따라 유사한 정도의 로스팅이라 하더라도 기름기가 많이 나오기도 하고 그렇지 않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케냐, 만델링 같이 강배전을 하는 커피의 경우는 2차 팝핑 이후 까지 로스팅을 진행하기 때문에


원두의 로스팅 정도를 샘플봉으로 확인을 하게 되면 기름기가 살짝 보일 때 배출을 하게 됩니다. 


이후 커피봉투에 밀봉을 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기름기가 원두표면에 생기게 됩니다.


또한 디카페인 커피의 경우 시티 정도의 로스팅이라도 기름기가 아주 많이 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원두커피 표면에 기름기가 보이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고 커피를 분쇄하여 드셔도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강배전 또는 중배전 로스팅의 경우 (원두의 특성에 따른 지방성분이 보여지는 원두)가 아닌데 기름기가


원두표면에 많이 생겨 있다면 이는 오래된 원두로서 산패한 원두이므로 가급적 음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원두커피는 언제 로스팅되었는지, 로스팅 정도는 어떠한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남스로스터리

Best Coffee, Better Life!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